오늘 하루 열지 않음

다사랑중앙병원

전국 최초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알코올전문병원 다사랑중앙병원

생생다사랑

  • home
  • 생생다사랑

환자회복수기

다사랑중앙병원에서 치료받은 환자분들의 생생한 회복 경험담입니다.
알코올 중독 치료를 통해 새 삶의 희망을 찾으신 환자분들의 진솔한 회복 수기가
알코올중독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환자회복수기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셔야 보실 수 있습니다.

[2018 알코올 중독 회복수기] 다사랑에서 다시 태어나 새로운 인생을 살다
등록일 2021-02-09 조회수 319 이름 다사랑
첨부파일 2018환자회복수기_썸네일.jpg

 

[2018 알코올 중독 회복수기 공모전 참가상]

 

다사랑에서 다시 태어나 새로운 인생을 살다

 

○○

 

안녕하십니까? 저는 개인택시 기사인 137개월 차 알코올 회복자입니다. 저에게는 사랑하는 아내, 독일에 취업해 출가한 아들 내외와 손녀가 있습니다. IMF 당시 사업 실패로 모든 것을 잃고 술로 세월을 보내다 알코올 의존증 환자가 되었습니다. 가정과 건강을 모두 잃은 절망의 시기에 우연한 기회로 다사랑중앙병원을 알게 되었고 아내와 아들의 도움을 받아 강제입원 후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입원 당시 저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병원의 치료와 교육을 성실하게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모든 과정에 열심히 임하며 내 인생의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게 되었고 도와주신 치료진에게 늘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개방병동 생활을 하고 퇴원 후,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때 아내가 택시 운전을 권유했고 이후 택시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퇴원과 동시에 집 근처 택시회사에 취업해 3년 동안 많은 사람과 좋은 만남을 이어가며 무사고 3년을 유지했습니다. 그 후 개인택시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어 아내의 도움으로 개인택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택시 영업 도중에도 항상 알코올 의존증 환자에게 어떠한 도움이라도 되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KBS 아침마당에 출연할 기회가 생겨 방송에 나가 알코올의 심각성과 치료에 임하면 반드시 회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아들의 권유로 D교회에서 운영하는 아버지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덕분에 생전 처음 제가 살아온 삶을 반성했으며 앞으로의 삶에 필요한 것들을 많이 배우며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특히 아버지 학교 형제님들의 따뜻한 정과 격려 속에 용기를 얻었습니다.

 

친구들과 만남에 있어서도 술 대신 물을 마시며 대화를 하곤 합니다. 다사랑중앙병원에서 배운 대로 실천하면서 취미 생활로 텃밭을 가꾸며 자연과 가깝게 지내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 센터에서 운영하는 댄스 동아리와 탁구 모임에도 가입해 건강을 관리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사랑중앙병원에서 다시 태어난 저이기에 병원의 끈을 절대 놓지 않고 살아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사랑중앙병원의 무궁한 발전과 환우 여러분의 건강한 회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회복 중인 지금 어느덧 환갑을 맞이해 아내와 함께 일본 여행을 떠나는 현해탄 해상에서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