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동별 야유회&MT 소식
다사랑병원/한방병원(중앙)은 이번 주 내내 한껏 들뜬 분위기입니다. 병동별로 가을맞이 야유회를 다녀오고 있거든요.^^ 환우분들께서 조금은 답답했던 병동을 벗어나, 경기도 화성시 궁평리에서 모처럼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시며 회복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돌아오셨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으로 치료진과 환우분들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진 것에 이어, 야유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꿀맛 같은 삼겹살도 드셨지요. ^^ 소주가 없이도 삼겹살이 이렇게 맛있을 수 있다는 걸 새삼 깨달으실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다사랑병원은 앞으로도 환우분들께서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소중하게 여기며 희망적인 미래를 만들어가실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 야유회 일자 > 10/11(월) - 9병동(女) 10/12(화) - 3병동(노인) 10/14(목) - 7병동(젊은남성) 10/15(금) - 6병동(젊은남성) < MT 일자 > 10/29(금)~30(토) - 2병동(남성 개방병동) : 장소_가평
2010-10-15

10월 직원 아침조회
결과를 바꾸고 싶으면 과정을 바꾸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진행할 줄 아는 안목을 갖고, 결과보다 과정에 무게를 두는 다사랑 직원분들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 아침 저녁으로 날이 매우 쌀쌀합니다. 다사랑 환우분들, 보호자분들, 직원분들을 비롯하여 다사랑을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환절기에 혹여 감기 걸리지 않으시도록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10-10-06

환우님들을 위한 추석 행사
다사랑병원에도 어김없이 추석이 돌아왔습니다. 저희 다사랑병원에서는 추석 연휴에도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하시고 입원 중이신 많은 환우분들을 위해 조촐하게나마 추석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는 작은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남성 개방병동 및 관리병동 환우분들께는 차례상을 준비하여 차례를 지내는 행사를 통해 추석 분위기를 살리고 단주 의지를 견고히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고, 여성병동에는 환우분들이 함께 모여 직접 송편을 빚으며 담소를 나누는 자리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또한 한가위 당일 중식에는 모든 환우분들께 송편을 제공하여 병원에서나마 민족의 명절에 혹여 소외감을 느끼지 않으시도록 할 예정입니다. 언제나 환우분들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다사랑병원이 되겠습니다. 부디 훈훈하고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0-09-20

추석 연휴에도 24시간 입원 가능
민족의 큰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 술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일 없도록 유의하시고, 그동안 자주 뵙지 못했던 친지, 이웃, 고마운 분들과 함께 따뜻하고 훈훈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희 다사랑병원은 추석 연휴 동안에도 술로 인해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문을 열어둘 예정입니다. 24시간 입원 가능하니 주저마시고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2010-09-17

여성환우 대상 미술치료 실시
다사랑병원에서 여성 환우분들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미술활동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환우분들께서 정서적 안정을 찾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일시 : 9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장소 : 본원 808호 강사 : 이숙희 강사님 다사랑병원은 알코올 전문 병원으로는 최초로 여성전문센터를 마련하여, 사회적인 편견 속에서 힘들어하는 여성 환우분들의 회복을 위해 힘써 왔습니다. 믿어주시고 많은 관심과 성원 보내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여성 환우분들의 건강한 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위해 성심 성의껏 진료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2010-09-16

다사랑중앙병원 개원6주년 기념식
다사랑중앙병원이 어느덧 개원6주년을 맞았습니다. 늘 성원해주시고 믿어주시는 환우분들과, 다사랑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환우분들의 빠른 회복과 건강한 생활로의 복귀를 위해 더욱 더 성심성의껏 일하겠습니다. 기념식에 참석해주신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0-09-10

노삼열교수 강연 성황리에 마쳐
지난 8일, 경기 남부 중독 모임(치료진 모임)이 다사랑병원에서 열렸습니다. 본원 이종섭 원장님의 요청으로, 캐나다 토론토 의대 노삼열교수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직접 다사랑병원에 오셔서 '한국인의 정체성 확립'에 대한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경기 남부 중독 모임 성상경 회장님(성상경 신경정신과 원장)을 비롯하여 참석해 주신 회원분들 및 본원 직원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2010-09-09

환우 대상 웃음치료 강좌 시작
건강한 신체는 건강한 마음에서 나온다고 하지요. 날마다 웃고 살 수는 없지만 웃을 수 있는 마음과 즐기는 여유를 배울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입니다. 본원에서는 매주 웃음치료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무료 강의를 실시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 일시 :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 4시 50분 ● 장소 : 5층 503호 ● 강사 : 박정순 강사님(싱글벙글 님) ● 문의 : 031-340-5009/ 고객지원센터
2010-09-08

캐나다 토론토 의대 노삼열 교수님 초청 강연
토론토 의대 노삼열 교수님께서 바쁘신 일정에 시간을 내시어 다사랑병원에서 강연을 하십니다. 다사랑병원 치료진 및 직원분들은 꼭 참석하셔서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강연제목 : Korean Culture and Social Concept : A Social Perspective on the Contemporary Society of Korea ● 강사 : 캐나다 토론토대학 의대 노삼열 교수님 ● 장소 : 다사랑병원 2층 강당 ● 일시 : 2010년 9월 8일(수) 오후 6시
201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