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열지 않음

다사랑중앙병원

전국 최초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알코올전문병원 다사랑중앙병원

커뮤니티

  • home
  • 커뮤니티

병원소식

다사랑중앙병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언제나 좋은 소식과 건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집] 제13기 알코올 중독자 가족 마음 챙김 집단 참가자 모집

  제 13 기 알코올 중독자 가족 마음 챙김 집단 참가자 모집   1. 대상자 1) 현재 입원 중인 알코올 중독자 가족 중 1인 2) 퇴원한 환자 가족 중 1인 3) 중독자를 둔 가족 누구나 (입원 환자가 없어도 무관함)* 10명까지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사전 대면 및 전화 면접을 통해 최종 참여를 결정합니다.   2. 프로그램의 목적1) 알코올 중독자의 다양한 증상을 이해하고 중독자 가족이 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배운다.2) 중독자와 중독자 가족들이 경험하는 갈등들은 무엇이며 어떤 방식으로 서로에게 악영향을 끼치며 상처를 주게 되는지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더 나은 대처 방식을 배운다. 3) 중독자 가족 자신의 생각, 감정, 행동을 이해하고 자기 돌봄을 어떻게 할 것인지 배운다. 3. 프로그램 모임 시간 :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30분 - 6시 30분 4. 기간 : 2024년 1월 30일 ? 4월 2일 (총 10회)5. 참가비 : 10만원 6. 진행자 : 박차실 상담부장, 곽은진 상담사7. 접수처 : 고객지원실 031-340-5009 및 해당 상담사*** 첨부파일로 첨부한 <13기 가족마음챙김 집단 상담 안내 및 신청서>를 다운받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 가족 마음 챙김 집단에 참여한 분들의 소감 -내 자신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아차리지 못했는데 내가 나를 돌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 나의 생각과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할 수 있게 되었어요!- 중독자가 나 때문에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중독 병 때문임을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 내가 치료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 내 환자가 중독자라고 생각도 못했고 남이 알까봐 불안했는데 지금은 환자가 중독임을 인정하고 이해하고 같이 치료하고 노력 하고 있어요!- 내 문제와 상대방의 문제를 구분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알코올 중독은 가족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중독자오 소통해야 할지를 알게 되었어요!

2024-01-05

[소식] 다사랑중앙병원 시무식 및 1월 월례조회

 다사랑 신년화두 2024년 "개신창래 開新創來""환자와 가족, 직원 모두가 새로운 길을 열어 더나은 미래를 만들자"안녕하세요 홍보글로벌팀입니다.힘찬 새해의 시작인 1월, 오늘도 하루가 시작됐습니다. 로비에서 1월을 맞아 직원조회 겸 시무식 행사가 진행됐습니다.직원과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여느때와 다름없이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적정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실천했습니다.우수 리뷰상 시상을 비롯하여생일자 축하, 공지사항 전달 등이 이뤄졌습니다.특히, 다사랑중앙병원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을 대상으로병원 로고가 새겨진 뺏지 증정식이 있었습니다.  또한 새롭게 다사랑중앙병원 가족이 되신, 정신건강의학과 안민철 원장님의 인사말씀과 김태영 원장님 송별을 기념하여, 기념패 증정이 있었습니다. 다사랑중앙병원은환자 한 분 한 분이, 저희에겐 소중하며, 그들의 마음을 들여다 보며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2024년 "개신창래 開新創來""환자와 가족, 직원 모두가 새로운 길을 열어 더나은 미래를 만들자"위 신년화두를 마음에 되새기며, 환자 한분 한분께친절을 다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이상 보건복지부 지정 알코올전문병원 다사랑중앙병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1-03

[소식] 1월 진료안내

 

2023-12-29

[내과 이벤트] 영양수액 요법 행사 안내

안녕하세요. 본원은 영양수액 주사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다사랑중앙병원에서 내과에서는 의사와 상담 후개인별 건강 상태를 진단을 통한 주사요법을 시행합니다.다사랑중앙병원에서 나에게 맞는 영양수액을 처방받아 보세요!수액주사가 필요한 분....1과음, 과로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2기력이 떨어지는 노약자들3면역력 저하로 고민이신 분들감사합니다! 

2023-12-28

[소식] 제16기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과정 수료식

 다사랑중앙병원 제16기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과정 수료식다사랑중앙병원 제16기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과정 수료식이 12월 16일 토요일 진행되었습니다. 10월 14일 토요일 첫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6일까지 교육과정을 마치고 알코올중독상담사 교육생들이 뜻깊은 수료식을 빛내주었습니다. 열의를 다해서 가르쳐주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분들과 매주 귀한 시간을 내어서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과정에 임해주신 교육생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수많은 알코올 환자들과 가족들을 돕기 위한 알코올중독에 관한 지식이 밑바탕이 되어 좋은 결실을 이루길바랍니다. 개인의 역량과 발전을 위해 알코올중독상담사 과정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2023-12-18

[소식] 다사랑중앙병원 직원 송년회

?12월 7일 직원송념회가, [평촌 마벨리에]에서 이뤄졌습니다. 모처럼 다소 누그러진 날씨 속에, 각종 행사를 비롯 푸짐한 경품까지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직원 간 다시 화합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됐습니다. 한 해의 끝자락에 선, 12월입니다. 잘 마무리하시고, 모두가 행복한 한해로 기억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12-07

2023 다사랑 단주 송년회 개최 소식!

 12월 06일 오전 10시 다사랑중앙병원 2층 대강당에서 환우들과 함께하는 2023 다사랑 단주 송년회가 열렸습니다. 단주 송년회는 퇴원 후 단주를 이어온 회복자들의 단주 의지를 고취시키고 재원 환자들의 화합과 단주에 대한 동기를 강화시키기 위해다사랑중앙병원에서 개원 후 지금까지 이어온 연말 행사입니다. 2023  다사랑 단주 송년회 1부는 박현순 기획팀장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2023년 한 해 동안의 병원 생활을 되돌아보는 동영상 시청에 이어 정신건강의학과 허성태 원장님의 격려사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생생한 회복경험담을 통해 입원 중인 환우분들께서 단주에 대한 의지와 열망을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2023 단주송년회 단주칩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짧게는 1년차부터 길게는 10여 년차까지 온전한 단주생활을 이어오고 계신 회복자 선생님들께 단주칩과 2023 회복수기집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다사랑 단주 송년회의 하이라이트 장기자랑! 끼 많고 흥 넘치는 다사랑 환우분들의 장기자랑 따끈따끈한 열기 속에서 치러졌습니다.  단주 송년회를 통해 술 없이도 다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단주 송년회의 추억을 벗 삼아 2023년에도 멋진 단주생활을 이어나가시길 다사랑중앙병원에서 응원하고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07

다사랑중앙병원 12월 직원조회

 2023년 다사랑 신년화두 "제구포신(除舊布新)""환자와 가족, 직원 모두가 어려움을 뒤로 하고 새롭게 도약하자"안녕하세요 홍보글로벌팀입니다.12월의 끝자락인, 오늘도 힘찬 하루가 시작됐습니다. 로비에서 12월을 맞아 직원조회가 진행됐습니다.직원과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여느때와 다름없이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적정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실천했습니다.우수 리뷰상 시상을 비롯하여 생일자 축하, 공지사항 전달 등이 이뤄졌습니다.특히, 다사랑중앙병원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을 대상으로병원 로고가 새겨진 뺏지 증정식이 있었습니다.  다사랑중앙병원은환자 한 분 한 분이, 저희에겐 소중하며, 그들의 마음을 들여다 보며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다시금 제구포신((除舊布新) "환자와 가족, 직원 모두가 어려움을 뒤로 하고 새롭게 도약하자"위 신년화두를 마음에 되새기며, 환자 한분 한분께친절을 다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이상 보건복지부 지정 알코올전문병원 다사랑중앙병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07

[소식] 단주 19년차 회복자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응원 메세지!

 다사랑중앙병원 1층 로비에 가면, 단주 19주년차 회복자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예쁜 꽃'이 있습니다.  "환우님의 회복을 기원하며 다사랑중앙병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라는 글귀도 눈에 보입니다. 응원의 꽃이 참 감사하게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함께 하면, 어떤 것도 이겨 낼 수 있습니다. 오늘도 다사랑중앙병원은 술로 인해 고통과 힘든 길을 걷던 환우 곁에가족같이 함께하며, 회복에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1-21

제22회 A.A. 한국 국제 컨벤션 행사 참여

 

2023-11-09